제2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등 심의·의결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제107회 조합회의(의장 김길용 도의원) 임시회를 개최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제107회 조합회의 임시회의를 가졌다.(제공=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제107회 조합회의 임시회의를 가졌다.(제공=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광양경제청은 지난 27일 상황실에서 김길용 의장을 비롯해 위원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회를 갖고 오는 10월에 있을 행정감사계획안과 2019년도 제2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조합규정 개정안 15건 등 총 1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제2회 추경 예산안은 투자유치 타깃기업 발굴 연구용역비 등을 새롭게 편성하고 세풍산단 공공폐수처리시설 국고보조금 감액분 등 금년도 제1회 추경 이후에 발생한 법적·의무적 경비의 변동사항과 산단 분양대금 및 위약금 수입 등을 반영한 것이다.

추경 예산안 심의 중 투자유치 타깃기업 발굴 연구용역비 편성과 관련해 여수시 출신 전남도의원인 최무경 위원은 타깃기업 발굴을 위한 용역 실시보다는 현재 경제청에는 투자유치업무를 하는 일반 공무원들뿐만 아니라 투자유치만을 목적으로 채용된 전문직 공무원들이 20여명 가까이 있으므로 이들의 타깃기업에 관한 정보수집 능력이나 투자유치역량을 극대화하고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방안을 먼저 모색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일 것이다고 지적했다.

광양 출신 전남도의원인 김길용 조합회의 의장도 광양경제청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7월 말 현재 20개 기업, 7326억 원의 투자유치를 실현한 것은 높이 평가할 만하다타깃기업 발굴 연구용역을 실시할 경우에는 용역 결과가 광양만권의 투자유치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낼 수 있도록 용역 중 수시 점검과 보고가 있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순천 출신 전남도의원인 임종기 위원은 율촌산단조성사업 특별회계 폐수종말처리시설 관리비용 증액과 관련해 폐수종말처리시설 관리의 경우에는 반드시 종합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장단기 계획 하에 폐수종말처리시설을 적절하게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매우 크다고 지적했다.

하동 출신 경남도의원인 이정훈 조합회의 부의장은 국내·외 상공회의소 등 경제단체 연회비 삭감과 관련해 현재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중 외투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20%에도 미치지 못하므로 해당 예산을 감액을 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증액을 해서 아직 경제청에서 가입하지 않고 있는 주한유럽 상공회의소 등에 가입을 하는 것이 외투기업 유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