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창업투자 상장기업 2019년 9월 브랜드평판...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컴퍼니케이,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창업투자 상장기업 2019년 9월 브랜드평판...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컴퍼니케이,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09.0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컴퍼니케이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창업투자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19년 8월 3일부터 2019년 9월 2일까지의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96,1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49,154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컴퍼니케이,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투자, SBI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리더스 기술투자, SV인베스트먼트, 큐캐피탈, 에이티넘인베스트, 린드먼아시아, DSC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나우아이비캐피탈, TS인베스트먼트 순이었다.

​1위,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7,229 미디어지수 516,682 소통지수 350,262 커뮤니티지수 138,039 시장지수 2,035,658 사회공헌지수 779,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7,82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862,765와 비교하면 11.51% 하락했다.

​2위, 컴퍼니케이 ( 대표 김학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9,510 미디어지수 590,494 소통지수 961,224 커뮤니티지수 129,843 시장지수 1,134,821 사회공헌지수 732,8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8,73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41,543와 비교하면 0.26%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595 미디어지수 164,399 소통지수 400,362 커뮤니티지수 371,629 시장지수 1,236,771 사회공헌지수 528,6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3,44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45,204와 비교하면 7.05% 하락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우리기술투자 브랜드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 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49,154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73% 하락, 브랜드이슈 11.09% 하락, 브랜드소통 21.30% 하락, 브랜드확산 28.44% 하락, 브랜드시장 5.35% 하락, 브랜드공헌 188.4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8월 3일부터 2019년 9월 2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