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까지...안성시 인구증가 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 도시재생 분야 외 자유주제까지 공모 참여

[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해 업무 혁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11월 30일까지 '2017 안성시민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7 안성시민 제안 공모전'은 안성시민 또는 안성소재 학교 학생·직장인이면 참여가능하며, 공모전 참여는 인터넷과 우편 그리고 이메일을 통해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포스터=안성시청)

공모 분야는 '안성시 인구증가 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 '도시재생 분야' 이렇게 3개의 지정주제와 '시민참여 열린혁신 방안과 시정발전을 위한 자유주제(일자리·복지·환경·교육·관광·교통 등 전 분야)' 총 4개 부문이다.

응모 대상은 안성시민 또는 안성소재 학교 학생·직장인이며, 공모전 참여는 인터넷과 우편 그리고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에서 살펴보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1차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 우수제안을 선정해 시민제안 한마당에서 우수사례 발표를 할 계획이며, 우수 아이디어는 제안조례에 따라 등급을 결정해 대상 100만 원, 최우수 50만 원, 우수 30만 원 등으로 각각 시상금도 지급한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안성시민이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작건 크건 그 크기에 상관없이 시민의 편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안들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