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로 2%대 은행별 주택대출 최저금리와 안심전환대출까지 비교해야.
상태바
아파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로 2%대 은행별 주택대출 최저금리와 안심전환대출까지 비교해야.
  • 박소라기자
  • 승인 2019.09.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중은행 최저금리가 필요하다면?

1%대의 안심전환대출이 출시되고, 시중은행 대출금리도 2.3%까지 떨어진 지금도 아파트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을 받고자 할 때 우리는 주거래은행을 방문한다. 친숙 할 뿐만 아니라 주거래은행이라는 이유로 무조건 최저금리일거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이자절감에 있어서 상당히 위험하다. 저금리 대출 상품이 범람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남들보다 더 낮은, 나에게 맞는 최저금리 상품을 찾을 수 있는지는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상품에 대한 금리 및 조건을 취합하여 비교, 분석하고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대출이 필요한 금융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몰>(홈페이지: https://www.bank-mall.com/ )( 상담: 1544-2220 / 070-8796-6000 ). 이 사이트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전화 한 통이면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상품 뿐만 아니라 안심전환대출이나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과 같은 정부 상품의 금리까지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

- 급증하는 전세자금대출 잘 받으려면?

아파트담보대출규제 강화로 대출이 어려워지면서 집을 사려는 수요가 역대 최저 수준으로 급감하고 대부분이 전세로 눈을 돌리면서 전세자금대출이 급증하고 있다. 여기서 전세보증금대출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무조건 소득 증빙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다. 시중은행 대출상품에 따라 소득이 없어도 진행이 가능하거나 혹은 지역의료보험, 신용카드사용금액을 토대로 소득을 따져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

시중은행 전세자금대출 최대한도는 80%다? 일반적으로 전세대출한도는 80%가 맞으나 최대 90%까지도 가능한 2가지 경우는 무엇일까? 첫째, 부부합산 소득 연 6,000만원 미만인 경우. 둘째, 19~34세의 청년으로 연 소득 5,000만원 미만인 경우라면 예외적으로 시중은행에서도 전세보증금의 9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뱅크몰 카카오톡 대출상담: http://pf.kakao.com/_SvmUV / 무료상담: 1544-2220 / 070-8796-6000 )

- 단기로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하다면 중도상환수수료 확인해야.

아파트담보대출만기를 대부분의 사람들은 30~35년까지 최대한 길게 하려고 한다. 하지만 단기로 대출이 필요한 이들이라면 꼭 고려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중도상환수수료다. 은행은 어떤 한 고객이 주택담보대출을 진행했을 때 초기에 대출금액에 따른 설정비, 인지세, 인건비 등 초기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대출자가 대출을 단기만 쓰고 상환하게 된다면 이자를 제대로 받지도 못하고 고스란히 초기비용에 대한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것이다. 때문에 은행은 조기상환수수료라는 것을 통해 대출자가 3년 이내에 원금을 상환한다면 대출 사용기간에 따른 위약금을 지불하게 하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을 전세퇴거자금대출 등의 용도로 짧게 사용할 예정이라면 조기상환수수료와 금리를 반드시 비교해야 하며, 금리비교사이트 <뱅크몰>을 이용하면 대출 사용 기간에 따라 예상되는 지출 이자비용과 중도상환수수료가 얼마인지, 가장 유리한 상품은 무엇인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추가대출 어떻게 받는 게 유리할까?

아파트담보대출규제를 정부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한도는 시세의 70%에서 지역에 따라 30~70%로 크게 변경됐다. 자세히 알아보면 투기/투기과열지구의 경우 30~50%, 청약조정지역의 경우 50~70%, 비규제지역의 경우 60~70%이다. 규제지역의 경우 크게 줄어든 대출한도로 인하여 추가대출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아파트추가대출의 경우 금융사마다 금리나 한도가 크게 차이 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파트담보추가대출이라고 무조건 2금융권을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현재 사용중인 대출금이 해당지역 LTV(대출한도) 대비 현저히 낮다면 시중은행에서도 저금리로 충분히 아파트후순위대출이 가능하지만, 만약 기존대출 비율이 높아 시중은행에서 안 된다면 그땐 2금융권을 이용해야 한다.

2금융권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의 경우 대출자의 직업(직장인, 사업자), 신용등급, 대출한도, 지역 등에 따라 대출조건이 크게 달라지기에 금리비교사이트 <뱅크몰>과 같은 전문가들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찾아야한다.

- 오피스텔, 빌라, 일반주택, 상가 등 일반 부동산 담보대출은?

그동안 아파트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과는 달리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등 일반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 상대적으로 대출의 사각지대에서 저금리상품을 이용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금리비교사이트 뱅크몰의 경우 일반 부동산대출에 대한 전담부서를 별도로 운영하면서 대출시장 전반에 대한 비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물론 상담 및 감정서비스는 무료로 이루어 진다.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는 시중은행, 보험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2금융권 금융사들까지 모든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대신 비교하여 소비자들에게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금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인지도가 제일 높은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대표사이트 ‘뱅크몰’을 이용한다면 전국 은행들의 주택 대출 조건을 비교 분석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금리가 가능한 은행이나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해당 사이트의 경우 구체적인 개인정보나 신용조회 확인 없이 금융 전문상담사들이 LTV나 DTI, DSR을 따져 소비자 개인별 조건에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 주기 때문에 소비자는 개인에게 맞는 최저금리 은행과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요즘처럼 금리가 요동치고 규제가 강화된 시기에는 실시간 금리를 적용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한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해볼 수 있는 뱅크몰의 대출 진행절차는 이렇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접수를 남기면 담당자 배정 후 간단한 기본사항을 체크하고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진단을 통해 1금융권(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국SC제일은행, KEB하나은행, 외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을 비롯하여 보험사, 2금융권 그리고 정부상품(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대출, 안심전환대출) 대출상품에 대한 최적의 상품을 안내해준다. 이렇게 대출상담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또한 뱅크몰은 다양한 금융정보, 특판금리, 경제뉴스를 발 빠르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뱅크몰의 SNS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