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효모, 주세법 이해 등 이론과 맥주만들기 실습 등 교육 마련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의 일환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수제맥주사업 활성화와 수제맥주 저변확대를 위한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1)’ 수강생을 오는 4일까지 모집한다.

순천시청 전경(제공=순천시청)
순천시청 전경(제공=순천시청)

수제맥주교육은 수제맥주, 효모, 주세법 이해 등 이론식 강의뿐만 아니라 맥주만들기 실습, 양조장 설립의 이해 등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내년에 진행될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2)’에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교육을 통해 수제맥주 관련 청년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재생 수제맥주 사업 운영 주체 발굴 및 육성을 계획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순천시에 거주하는 19~ 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접수방법은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urc.sc.go.kr/scurc/) 에서 신청서를 출력해 장천현장지원센터(장천행정복지센터 2)로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061-749-3608, br1607@hanmail.net)

도시재생과 양효정 과장은 이번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수제맥주 관련 전문가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