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아카데미, ‘SNS 선거전략 마스터 과정’참가자 모집
-21대 총선 승리를 견인하는 SNS 선거전략 A to Z를 선보여

여의도아카데미 선거전략센터는 인재 양성 플랫폼 재단법인 굿네이션스와 함께 ‘SNS 선거전략 마스터 과정- 2020 킹메이커’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다가오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SNS 선거전략에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입문과정>과 <실전과정>으로 나누어서 진행된다.

<입문과정>은 SNS 선거전략의 전반적 개괄을 다룬다. 강의내용은 ▲승리를 부르는 선거 마케팅 view point ▲선거에 활용할 수 있는 SNS에 대한 기본 이해 ▲후보자의 스토리텔링 key point ▲시기별 SNS 선거 전략에 대한 이해 ▲SNS를 통한 차별적인 정책 마케팅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한 SNS 미디어 믹스 방법 ▲SNS 관련 선거법 위반 사례 분석으로 구성된다. 선거캠프에서 실제로 하는 일이 무엇인지, SNS 선거 전략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매 선거에서 화제가 되는 SNS 게시물들은 실제로 어떻게 기획되는지 등에 대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실전과정>은 2020 총선 출마(예비)후보자 및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과정으로, 보다 심도 있게 실전적으로 진행된다. 1Day Master과정으로 총 6시간 동안 진행되며,  SNS 선거전략을 포함하여 후보자 개인의 인물 분석, 브랜딩 방향까지 제시해줌으로써 후보자와 선거실무자의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니즈를 채워준다. 구체적으로 ▲출마 전 후보자들이 준비해야 할 SNS 모든 것 (선거 전, 예비후보, 공식 선거 STEP별) ▲후보자 인물 분석 및 브랜딩 (후보자의 살아온 스토리, 강점, 약점, SWOT 분석, STP전략까지) ▲SNS 관련 선거법 위반 사례 분석 ▲실제 카드뉴스 & 영상 시놉시스 제작 및 품평회로 구성된다.

‘SNS 선거전략 마스터 과정’은 다수의 선거캠프를 승리로 이끈 김경수 센터장(여의도아카데미 선거전략센터)과 서보건 변호사(법률사무소 다름)가 강사로 참여하여, 21대 총선 승리를 견인하는 SNS 선거전략 A to Z를 포함해 실제적인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전수하는 특별한 강의가 될 전망이다. 김경수 센터장은 현재 문파뉴스 페이스북 페이지와 네이버 블로그 뉴스K 외에 많은 SNS를 운영하고 있으며 팟캐스트 ‘팔아야 산다’의 진행자이기도 하다. 문재인 대선캠프에서 지지자들에게 전할 다양한 ‘문재인 스토리’를 만들었고 SNS로 전파했으며, 대선캠프를 비롯하여 광역 도교육감 선거, 시장 선거에 참여해 SNS활동 및 다양한 정책을 기획했다. 중기청 SNS 심사위원을 비롯해 동국대학교, 성균관대, 계명대학교 등에서 SNS 관련 초청 특강을 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SNS로 이기는 선거의 기술>이 있다. 선거법 관련 사례 분석 강의를 맡은 서보건 변호사는 현재 다름 법률사무소의 대표 변호사로, 10년간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근무하며 입법 정책, 언론 홍보, 선거 전략을 담당했다.

<입문과정>은 11월 2일(토)과 9일(토) 이틀 동안 각각 6시간(10:00~16:30)씩 총 1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틀 동안 입문과정 참가자 전원에게 점심식사가 제공된다. <실전과정>은 11월 8일(금)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6시간동안 진행된다. 실전과정 참가자들에게는 김경수 센터장의 저서 <SNS로 이기는 선거의 기술>이 증정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수료증과 경력증명서가 발급된다.

지난 19대 국회에서 수석보좌관으로 근무했던 심정우 대표(여의도아카데미)는 “선거에서 SNS의 중요성은 강조된 지 오래됐으나, 실제적인 노하우와 인사이트가 담긴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없어 ‘SNS 선거전략 마스터 과정- 2020 킹메이커’를 개설하게 되었다”며 프로그램 기획 배경을 밝혔다. 이어서 그는 “본인을 비롯한 강사진 등 프로그램 관계자들이 모두 대선부터 국회의원 선거 및 지자체장 선거까지 크고 작은 선거 경험이 있는 것이 차별성”이라고 강조하며, “단순히 SNS 홍보 능력 뿐 아니라 실제 국회 및 선거캠프 메커니즘을 경험한 전문인들이므로 후보자가 원하는 것들을 제대로 짚어줄 수 있는 것이 우리 프로그램의 장점”이라고 밝혔다.

 <여의도아카데미>는 국회와 입법 및 정책 등 국회의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주관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국내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변호사, 로스쿨 교수, 국회의원, 국회보좌관, 국회사무처 공무원 등 전문 강사진을 중심으로 사회공동체의 리더를 육성하고자 하는 기관으로써 산하에 여의도아카데미 선거전략센터를 두고 있다. <여의도아카데미 선거전략센터>는 선거 관련 교육 및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위한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여의도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