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 1전시장(10월 11일~13일)에서 성황리에 진행

 

가을이 익어가는 10월 11일~13일 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킨텍스 제1전시장 야외광장에서 태풍피해농가를 돕기위한 농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렸다.

가뜩이나 아프리카 돼지열병을 포함한 잦은 태풍이 있어 농가들이 수심이 많았는데 그런 농가를 돕기위한 태풍피해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WOW FAIR 2019 지역농가 활성화 판매존을 운영하여 농민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밀알학교와 위드WITH등 시민단체들과 자원봉사자,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 경기도협회가 함께 진행한 태풍피해 농가를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는 지역의 장애인등 사회적약자들과 함께하여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파주DMZ사과 1km사과농원 사과마이스터 명인복대표는 피해농가 돕기를 위한 직거래장터를 통해 태풍피해를 입은 농가들이 많은 힘을 얻었다고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사회적약자인 김민종군은 장애인도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감사한 하루였다고 이야기 하였다.

밀알 이미자 대표는 지역사회와 자원봉사자와 농가들이 함께한 의미있는 행사로 진행된 농가피해 돕기 직거래장터는 농가들의 자연재해의 문제해결을 위한 좋은 사업중에 하나라고 강조하기도 하였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중앙회 홍귀표회장도 참석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나누는 의미 깊은 행사를 활성화 하기위해 더 많은 기관이 참여하도록 힘쓰겠다고 하며 관계자를 격려하고 축하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