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한복판 ‘서울YWCA 큰장날’ 연다..... 17일(목) 오전 10시부터
상태바
명동 한복판 ‘서울YWCA 큰장날’ 연다..... 17일(목) 오전 10시부터
  • 박정아 기자
  • 승인 2019.10.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백년 역사 자랑하는 알뜰 장터
- 저탄소 인증 농산물 도시장터 선보여

서울YWCA(회장 이유림)는 10월 17일(목) 서울 중구 명동 서울YWCA회관에서 ‘2019 서울YWCA 생명살림 큰장날-서울Y 100년을 향한 Happy Together'을 연다.

서울YWCA 큰장날은 지난 1960년대에 시작돼 장안의 화제를 모아온 행사로, 올해도 다양하고 알찬 상품과 넉넉한 인심, 착한 가격으로 시민과 회원을 초대한다. 즐거운 먹거리 장터가 마련돼 주변 직장인을 비롯한 손님들은 점심식사를 할 수 있으며, 아나바다 장터를 따로 운영해 나눔의 기쁨을 더한다.

특별히 2019 서울YWCA 큰장날에서는 저탄소 인증 농산물 도시장터 ‘농부를 만나다’가 코너가 운영된다. 저탄소 인증을 받은 의성 사과, 문경 오미자, 정읍 포도(거봉), 화성 포도(샤인머스켓·켐벨), 창원 단감, 안성 배 등을 재배한 농부가 직접 나와 선보인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달걀 사육환경 표시제에 대해 바로 알아보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풍성한 시식코너와 다양한 이벤트, 특별한 기념품도 손님을 기다린다.

서울YWCA는 큰장날에 앞서 인터넷(모바일) 쇼핑몰도 오픈해 특별전을 운영 중이다. ywca.udiscom.co.kr로 접속,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이번 큰장날 수익금은 폭력 여성을 위한 쉼터 운영 등 여성과 소외 청소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서울YWCA 큰장날은 비닐백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장터로 운영되므로 장바구니 지참이 필요하다.

2019 서울YWCA 큰장날 광고 포스터 (사진=서울YWCA)
2019 서울YWCA 큰장날 광고 포스터 (사진=서울YWCA)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