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리더를 위한 역할과 자세 및 소통리더십의 중요성 강조

아산시 평생학습관(관장 윤연옥)은 지난 16일 여성의 삶의 질 향상과 적극적인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아산시 여성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2019년 하반기 여성아카데미에서 소통리더십교육 특강을 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소통과 리더십을 주제로 아산시를 이끌어갈 여성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과 자세 및 소통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눈꺼풀리더십연구소 양평호강사가 아산시 여성리더들을 대상으로 "여성리더의 감성적 소통리더십, 여성리더! 감성과 소통으로 리드하라" 주제로 리더십강의를 하고 있다.
눈꺼풀 양평호강사가 아산시 여성리더들을 대상으로 '여성리더의 감성적 소통리더십, 여성리더! 감성과 소통으로 리드하라' 주제로 리더십강의를 하고 있다.

아카데미에 초청된 양평호강사는 21세기는 명령과 복종이 지배하던 시대는 끝났다. 내 자식도 내 마음대로 안되는 시대이기에 타인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따라서 리더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해야 하고, 올바른 소통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상생하고 화합하는 소통하는 리더, 감성적으로 소통하는 리더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아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는 2019년 하반기 여성아카데미는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23일까지 매주 진행되는데, 23일 5강을 마지막으로 끝을 맺는다. 총 70%이상 참석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