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발전과 활력증진 아이디어 발굴로 순천형 농정혁신 동력 확보

[한국농어촌방송/호남총국=위종선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새로운 순천 시민과 함께농사짓는 사람이 만족하는 순천형 농정혁신 구현이라는 주제로 오는 1120일까지 농업 발전 및 농촌 활력 증진 시책 공모전을 진행한다.

순천시청 전경(제공=순천시)
순천시청 전경(제공=순천시)

이번 공모전은 농업농촌 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농업농촌 발전 및 농촌 활력증진 방안, 청년·여성농업인 정책과 귀농·귀촌 활성화 시책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농정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한다.

특히 내년부터 본격 추진할 1() 2() 3()순천형 농정혁신 123운동의 전개에 따라 생산·유통혁신 및 소비·역량혁신 등 4대 혁신부문에 대한 시책 및 아이디어를 중점 발굴해 농정혁신 123운동의 조기 정착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 제출된 아이디어는 시책화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심사해 우수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며,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 8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30만 원 등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은 오는 1120일까지 순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순천시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suncheon.go.kr)를 통해 작성한 후 전자우편(phw@korea.kr) 또는 우편(순천시 승주읍 승주로 628 / 순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정혁신팀 제안담당자)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순천시청 농업정책과(061-749-3041~2)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농업정책과 유희성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순천형 농정혁신완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나아가 민선7기 농정방향의 기본이념 및 핵심가치를 창출해 농사짓는 사람이 만족하고 행복한 농업·농촌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