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어르신 화분심기체험으로 뜨거운 반응
상태바
인천시, 어르신 화분심기체험으로 뜨거운 반응
  • 박정아 기자
  • 승인 2019.11.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원예치유교육 성료

[한국농어촌방송 = 박정아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농업기술센터는 시민의 곁으로 찾아가는 도시농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찾아가는 원예치유교육이 뜨거운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원예치유교육’은 9월 9일부터 11월 7일까지 24개 노인복지시설 및 경로당 어르신 480여명을 대상으로 허브식물·실내공기정화식물 알기, 나만의 화분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인천시, 어르신 화분심기체험 (사진=인천시)
인천시, 어르신 화분심기체험 (사진=인천시)

이번교육은 허브식물 향기 맡고 맛보기, 공기정화식물 배우기, 식물 가꾸기 요령, 치매예방 뇌운동, 화분심기체험 등 어르신들 치매예방과 마음치유를 위해 힘썼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원예치유교육은 식물과의 교감으로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후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농업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원예치유교육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교육팀(☎440-694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