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만족도 조사…'사람인' 소비자만족도 1위

[한국농어촌방송=신새아 기자] 취업정보 서비스 가운데 '사람인'이 소비자만족도 1위에 올랐다.

20일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취업정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12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사람인이 5점 만점에 3.57점으로 가장 높았다.
 
커리어, 인크루트, 잡코리아 등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은 조사결과 채용정보 유용성 측면에서는 4개 취업정보 서비스는 비교적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부가정보 서비스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고 전했다.
 
업체별로 보면 사람인은 ▲채용정보 유용성 ▲사이트 이용 편리성 및 고객응대 ▲정보관리 편리성이, 커리어는 ▲부가정보 서비스 ▲서비스 호감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또한 소비자들이 취업정보 서비스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채용정보 다양성'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채용정보 정확성(26.4%), 정보 검색 편리성(16.5%), 사이트 인지도(13.7%), 이력서·지원 관리 편리성(8.8%) 등이 있었다.  
 
취업정보 서비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한 점으로는 '채용정보 등록 기업에 대한 검증체계'(43.2%), '연봉, 근무조건 등에 대한 평가 프로그램'(34.2%) 순으로 나타났다.
 
'개인정보 보호 강화'도 10.0%로 조사돼 소비자들이 제공하는 개인 정보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요구된다고 소비자원은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