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1월 30일까지...‘농식품 정보 채널 및 검색’과 ‘농식품 정보누리 만족도 평가’ 조사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누리(https://www.foodnuri.go.kr)’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농식품 종합정보에 대한 수요와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및 사이트 활성화와 이용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오늘부터 11월 30일까지 ‘농식품 종합정보 수요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농식품 종합정보 수요 만족도' 설문조사는 ‘농식품 정보 채널 및 검색'과 '농식품 정보누리 만족도 평가'에 대한 현황조사로 진행한다. (포스터=농정원)

‘농식품 종합정보 수요 만족도’ 설문조사의 평가 항목은 응답자 일반사항을 제외하고 크게 2가지 분류하여 ‘농식품 정보 채널 및 검색’과 ‘농식품 정보누리 만족도 평가’에 대한 현황을 조사하고 있다.

‘농식품 정보 채널 및 검색’ 항목을 통해서 이용자들이 주로 농식품 정보를 얻는 채널이 무엇인지, 어떤 농식품 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에 대해 알아보고 선호하는 정보 분류방식과 정보 전달 방식에 대해서도 파악해본다.

‘농식품 정보누리 만족도 평가’는 이용자들이 농식품 정보누리를 이용하면서 정보와 서비스면에서 부족하다고 느낀 점과 만족하는 점들을 평가하는 내용으로, 농식품 정보누리에서 주로 찾는 콘텐츠 유형과 카테고리별 가장 유용한 정보가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조사와 항목별 만족도 5점 척도 평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농식품 정보누리는 이번 ‘농식품 종합정보 수요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설문조사 진행 완료 후 등록한 정보를 기반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 5만원 상당 상품권과 2등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사이즈)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