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26개, 한돈 13개, 계란 1개 총 40개 우수 축산물브랜드 선정

[한국농어촌방송=박세주 기자] (사)소비자시민모임(회장 백대용)은 2019년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평가 결과를 토대로 총 40개(한우 26개, 한돈 13개, 계란 1개) 브랜드를 2020년 인증 브랜드(인증기간 : 2020. 1. 1~2020. 12. 31)로 선정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2004년부터 소비자가 품질과 위생, 안전성이 우수한 축산물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자 지자체의 추천을 받은 국내산 축산물브랜드의 품질 및 위생, 브랜드 관리 등을 평가하여 매해 우수 축산물브랜드를 선정했다.

(사진=소비자시민모임)
(사진=소비자시민모임)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하는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은 축산물브랜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유도하고자 항목별 성장률을 평가하여 전년도 실적 대비 성장과 인증 심사 대상 브랜드의 평균 이상을 유지하도록 했고, 브랜드 실적의 현장 평가 강화를 위해 업무 담당자 인터뷰, 농장을 방문하여 방역 및 위생관리 현장 확인을 실시했다.

축산 관련 전문가 및 소비자로 구성된 인증 평가단이 시·도의 추천을 받은 축산물브랜드에 대해 인증 심사 항목별 실적을 확인한 결과를 토대로 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40개 브랜드를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선정했다.

(사진=소비자시민모임)
(사진=소비자시민모임)

이번에 선정된 총 40개(한우 26개, 한돈 13개, 계란 1개) 우수 축산물 브랜드의 인증기간은 2020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1년간이다.

소비자시민모임 관계자는 우수 축산물로 인증 받은 브랜드에 대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도록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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