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상태바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 김영주 기자
  • 승인 2019.12.05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해소로 따뜻한 고흥 만들기

[한국농어촌방송/고흥=김영주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4일 고흥 하나웨딩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활성화와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사진-고흥군청)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사진-고흥군청)

이날 워크숍은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 읍면 협의체 위원, 읍면장, 읍면 맞춤형복지팀장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간 소통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 됐다.

특히,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한 도양읍, 도화면 민간위원장을 선정해 고흥군수 표창패를 수여하였고,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 복지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인근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미자 사무국장을 초청해 협의체위원의 역할 및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자체특화 사업 등 노하우를 전달 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 송귀근 군수는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까지 찾아내고, 돌보고, 보살펴 따뜻한 고흥 만들기에 힘을 보태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 드린다”며, “군에서도 복지정책을 알리고 복지 대상자 발굴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하고 “아직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군민들을 위해 협의체 위원님들이 더욱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 25명, 실무 17명, 읍면협의체 184명으로 총 22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읍면별 특화 사업을 통해 민과 관이 함께하는 지역복지 실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