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원시)
(사진=남원시)

[한국농어촌방송/남원.임실=이강주 기자]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나상우)에서는 지역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육성을 목표로 운영하는 남원명품농업대학 신입생을 오는 12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남원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전형을 거쳐 입학자격을 갖게 되지만 청년농업인과 귀농귀촌인, 명품농업대학 최초신청자는 가산점을 주어 입학의 문을 넓혔다.

2020년 제11기 명품농업대학은 4개 반(사과반 30, 스마트팜반 30, 치유농업반 30, 전자 상거래반 25)으로 115명을 꾸리게 되며 각 과정마다 공통과목, 이론, 현장·실습교육 등 다양하게 구성하여 집합식 이론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실습하고 시연해보는 오감 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편성하게 된다.

원서교부 및 접수처는 각 읍·면·직할 농민상담소와 농업기술센터에서 하며 주민등록등본 및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의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나 시 홈페이지 공지란을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0년 1기를 시작으로 2019년 10기까지 1,5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이제는 남원의 명실상부한 농업교육의 요람"이라고 말하며, 지역농업인들이 "열정을 갖고 지속적으로 교육받아 영농마인드가 변화되고 생산기술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