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드라마 배우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1위 공효진, 2위 강하늘, 3위 조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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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데이터분석 ] 드라마 배우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1위 공효진, 2위 강하늘, 3위 조여정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9.12.08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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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배우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공효진 2위 강하늘 3위 조여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6부터 2019년 12월 7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5,772,54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하였다. 지난 2019년 8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1,146,166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공효진, 강하늘, 조여정, 오연서, 하지원, 설인아, 장동윤, 오정세, 윤시윤, 윤계상, 정인선, 김지석, 이지훈, 김선호, 이정재, 신민아, 전혜빈, 차예련, 김슬기, 김소현, 지이수, 오나라, 이엘리야, 문근영, 김강우, 조윤희, 허정민, 김흥수, 최명길, 안재현 순이었다.

​1위, 공효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5,580 미디어지수 2,864,736 소통지수 955,584 커뮤니티지수 739,7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05,680로 분석되었다.

​2위, 강하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7,488 미디어지수 2,405,508 소통지수 684,288 커뮤니티지수 573,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50,440 로 분석되었다.

​3위, 조여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4,036 미디어지수 1,431,192 소통지수 245,664 커뮤니티지수 486,4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7,303 로 분석되었다.

​4위, 오연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3,580 미디어지수 1,995,084 소통지수 197,280 커뮤니티지수 884,0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9,994 로 분석되었다.

​5위, 하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2,991 미디어지수 1,406,496 소통지수 363,456 커뮤니티지수 393,4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6,399 로 분석되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은 공효진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공효진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고맙다, 평범하다, 응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엄마, 인스타그램, 강하늘 '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09%로 분석되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8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1,146,166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72% 상승, 브랜드 이슈 41.84% 하락, 브랜드 소통 68.99% 하락, 브랜드 확산 59.44% 하락했다."라고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9년 11월 6부터 2019년 12월 7일까지 공효진, 강하늘, 조여정, 오연서, 하지원, 설인아, 장동윤, 오정세, 윤시윤, 윤계상, 정인선, 김지석, 이지훈, 김선호, 이정재, 신민아, 전혜빈, 차예련, 김슬기, 김소현, 지이수, 오나라, 이엘리야, 문근영, 김강우, 조윤희, 허정민, 김흥수, 최명길, 안재현, 박성훈, 김재영, 정웅인, 오민석, 정준호, 김동준, 김선아, 장승조, 예지원, 윤박, 유태오, 이유영, 이민기, 강태오, 이동휘, 김재영, 김병철, 서하준, 심이영, 박세완, 김갑수, 지수원, 김새론, 이한위, 장미희, 한가림, 정유진, 기도훈, 서도영, 고민시, 김명수, 이동건, 곽동연, 윤여정, 박시은, 김태우, 이슬아, 오지호, 윤종석, 남기애, 박희본, 민진웅, 김시은, 정민성, 김권, 김호진, 이보희, 여회현, 서혜진, 황효은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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