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소재 2개사 대상, 인증서·현판 수여

[한국농어촌방송/고흥=김영주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올해 고용창출 우수기업 2개사를 최종 선정해  9일 군청 군수실에서 고용우수 기업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2개 기업은 ‘고용우수기업 인증현판’과 ‘고용환경개선비용 2천만원’이 지원된다.

고흥군, 고용우수기업 선정(사진-고흥군청)
고흥군, 고용우수기업 선정(사진-고흥군청)

지난 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흥군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우수기업을 선발해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장려하는 사업이다.

군은 최근 1년간 일자리 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증가 인원이 5명(소기업 2명) 이상인 관내 소재 기업 대상으로 고용우수기업을 모집했으며, 신청기업은 4개사로 일자리창출, 고용안정, 기업경영 건전성 등을 종합평가해 고용우수기업 2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2019년도 고용우수기업에 선정된 기업 중 ㈜예인티앤지는 12명의 일자리를 증가시켰고 ㈜죽암에프앤씨는 10명의 일자리를 증가시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였으며, 기숙사 제공과 통근버스 지원 등 직원들의 복리후생에도 꾸준히 힘쓰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대외적으로 어려운 고용여건 속에서도 지역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들의 복지 증진에 힘써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린다”며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이 대우받을 수 있도록 매년 고용우수인증 사업을 시행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내년에도 고용우수기업 2곳을 발굴해 민간 일자리창출을 적극 유도해 나가며, 고용안정 분위기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