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은 전국 군 단위 지자체 중 영광군이 유일

[한국농어촌방송/영광=김보람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2019.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 보다 1단계 상승한 ‘종합청렴도 1등급’을 차지했다.

영광군, 민선 7기 전국 군 단위 유일 청렴도 1등급 달성 (제공=영광군청)
영광군, 민선 7기 전국 군 단위 유일 청렴도 1등급 달성 (제공=영광군청)

9일 국민권익위원회 발표 자료에 따르면 영광군은 종합청렴도 8.66점으로 작년대비 0.68점으로 상승하였고, 내부청렴도는 8.29점, 외부청렴도는 8.80점의 높은 점수로 청렴도 측정을 시작한 이래 최고의 성적이며 1등급은 전국 군 단위 지자체 중 영광군이 유일하다.

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부패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 수립을 시작으로 △직원 청렴서약서 작성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전 직원 청탁금지법교육 △청렴실천 캠페인 △청렴연극·특강·공연이 함께하는 청렴콘서트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활성화 등 다양한 반부패·청렴시책 등을 추진했다.

김준성 군수는 “그동안 3년 연속 2등급을 유지했는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최상위 등급 목표를 갖고 직원들 스스로가 노력해 준 덕분에 1등급을 달성한 것 같다”며 “획득 보다는 수성이 어려운 만큼 앞으로 뼈를 깎는 노력을 통해 1등급을 유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는 작년 7월 1일부터 금년 6월말 까지 영광군의 공사관리 및 감독, 각종 인·허가 처리, 보조사업 경험이 있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외부청렴도와 영광군에 재직 중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사업무, 예산집행, 업무지시 공정성 등에 대한 내부청렴도 설문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산출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