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독자 투표로 뽑아
'i30 패스트백N' ⋅'i30 N' 해당부문 1위 차지
기아차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한국농어촌방송/교통뉴스 = 김홍비 기자] 현대자동차 고성능 모델 'i30 패스트백 N'과 'i30 N'이 독일 자동차 전문지 독자들이 뽑은 스포츠카상을 수상했다.

13일 현대차에 따르면 i30 패스트백 N은 독일 내 최고의 스포츠카를 가리는 '아우토빌트 올해의 스포츠카 2019'에서 준중형⋅소형 자동차 부문 수입차 정상에 올랐다.

'아우토빌트 올해의 스포츠카'는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의 자매지이자 스포츠카 및 고성능차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아우토빌트 스포츠카'가 주최하는 상이다. 다섯 가지 차급에서 세부 부문별 올해의 스포츠카를 선정한다.

'아우토빌트 올해의 스포츠카'의 후보 차량은 시승 등을 거쳐 선정됐으며, 최종 수상 차량은 독자 투표로 결정됐다. i30 패스트백 N은 경쟁 모델 13개 차종을 제치고 해당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i30 패스트백 N은 i30 N, 벨로스터 N을 잇는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의 세 번째 모델로 지난해 '2018 파리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차급 최초의 패스트백 스타일 고성능 모델로 i30 N 대비 120mm 늘어난 전장과 28mm 낮은 전고를 통해 날렵한 인상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i30 패스트백 N의 수상으로 2년 연속 '아우토빌트 올해의 스포츠카'에 선정되는 쾌거를 누렸다. 지난해에는 i30 N이 같은 부문에서 올해의 스포츠카로 선정됐다.

현대차 N 브랜드의 시작을 알렸던 i30 N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i30 N은 지난달 또다른 독일 자동차 전문지인 '슈포트 아우토'가 주최한 '슈포트 아우토 어워드2019'에서 3만5000유로 이하 준중형차 부문 수입차 1위에 올랐다.

현대차가 '슈포트 아우토 어워드'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i30 N은 총 275개 차종이 맞붙은 경쟁에서 독자 투표 결과 해당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i30 N과 i30 패스트백 N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사랑은 판매량 증가로도 확인된다. 두 모델은 유럽 시장에서 지난 1~10월 합산 1만470대가 판매돼 지난해 유럽 시장 연간 판매량인 6923대를 훌쩍 뛰어넘었다.

i30 N과 i30 패스트백 N의 인기 요소 중 하나는 강력한 동력 성능이다. 두 차량은 2.0 가솔린 터보 엔진이 구현하는 최고출력 250마력(기본 모델), 275마력(퍼포먼스 모델)의 힘을 발휘한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제 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은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모범적인 경영을 이행하는 기관에 주어진다. 2006년 지속가능경영대상으로 시작해 2013년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주요 심사기준은 지속가능경영정책, 경제·사회·환경성과, 지속가능보고서, 국정과제 이행성과 등이다. 기아차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한 것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기아차는 저개발국가 자립을 돕는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와 장애인 이동권 보장에 앞서는 '초록여행' 등 자동차를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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