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농산물 브랜드대전 농협중앙본부 대강당 수상후 기념촬영[사진=남원시]
2019농산물 브랜드대전 농협중앙본부 대강당 수상후 기념촬영[사진=남원시]

[한국농어촌방송/남원ㆍ임실=이강주 기자] 남원시와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박해근) 의 농산물 브랜드  "춘향애인"이 지난 13일 농협중앙회에서 주최한 '2019 산지유통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지자체와 연합사업 조직 조합공동사업법인의 농산물 공동브랜드 육성분야에서 농산물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에는 전국에서 66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남원시의 "춘향애인"이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부상으로 상금 50만원 받게 되며 특전으로는 선정된 지자체의 연합사업 조직에 2020년 경제사업 활성화 기금으로 2백만원이 지원된다.

이번에 남원시와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은 농산물 통합 마케팅 공동추진을 비롯하여 남원농산물 공동브랜드 춘향애인의 육성 등 남원시와 남원 조합공동사업법인이 함께 협력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적극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으며 농산물 통합마케팅에 적극 참여한 농가와 참여조직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은 뜻 깊은 일이라고 전했다.

남원시는 2013년부터 춘향애인 공동브랜드와 농산물통합마케팅전문조직인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을 적극 육성 지원하여 농산물의 품질관리와 마케팅에 중점을 둔 산지유통 시스템을 갖춰 농산물 통합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은 2019년도에 농산물 통합마케팅 매출 실적을 11월말 기준 845억원을 달성하였으며 올해 말 기준 860억 원 이상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농산물 통합마케팅 원년인 2013년의 매출실적인 600억 원보다 월등히 향상된 수치로 전국 시 군 단위 기초지자체중 최고로 인정받는 통합마케팅 조직이 되었다.

남원시는 다변화하고 있는 국내외 농산물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통합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및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하며 생산농가에 농산물 통합마케팅에 적극 참여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