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무주군협의회 장학금 1백만 원
사회복지협의회 3천 4백만 원 상당의 현물
마스터클린 이웃돕기 성금 1백만 원 기탁 훈훈

무주군 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눔 성금 전달 장면(사진=무주군)
무주군 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눔 성금 전달 장면(사진=무주군)

[한국농어촌방송/무주=고달영 기자] 전북 무주군에는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24일에도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 기탁이 이어져 훈훈함을 전했다.

바르게살기운동무주군협의회는 장학금 1백만 원을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김만성 회장은 “크리스마스를 바로 앞두고 있어 흐뭇함도 배가 되는 것 같다”라며 “무주에서 공부해도 도시 애들에게 뒤쳐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으로 해마다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바르게살기 무주군협의회원들이 성금 기탁(사진=무주군)
바르게살기 무주군협의회원들이 장학금 기탁 장면(사진=무주군)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1월에 개최됐던 사랑 나눔 먹거리장터 수익금과 기부물품 등 3천4백여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 자리에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도 함께 자리를 해 의미를 더했다.

이영재 회장은 “우리 군민들 모두의 마음을 모아 전달하게 돼 기쁘다”라며 “성금과 물품, 재능기부 등으로 함께 해주셨던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그 마음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가서 닿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희망나눔 성금 기탁후 기념촬영 모습(사진=무주군)
희망나눔 성금 기탁후 기념촬영 모습(사진=무주군)

또한 건물위생관리업체 마스터클린에서도 이웃돕기 성금으로 1백만 원을 기탁 해 왔다. 김현준 대표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1년 내 일하고 이웃을 돕는 것으로 마무리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라며 ”이웃들에게 잘 전해져서 추운 겨울 따뜻하게 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7년도부터 매년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케이크를 전달해 오고 있는 무주새마을금고가 올 해도 무주읍 관내 저소득층 아동 15가구에 39만 원 상당의 케익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