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에스엠(주) ·농촌지도자회 임실군연합회 등 연이어 기탁
지역사회 발전의 주춧돌이 될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임실군장학금기탁[사진=임실군]
임실군장학금기탁[사진=임실군]

[한국농어촌방송/임실ㆍ남원=이강주 기자] 지역사회 발전의 주춧돌이 될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져 임실군 역점사업인 봉황인재학당 운영 등 장학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온누리에스엠(주) 허용욱 대표는 24일 군수실을 방문해 (재)임실군 애향장학회 이사장인 심민 군수에게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힘써 달라며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삼계면 덕계리 출신의 허 대표는 전주에 소재한 온누리에스엠(주)을 운영 중이며, 온누리에스엠(주)은 각종 기념품, 답례문, 판촉물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 판매하는 건실한 기업이다.

기탁 식에 참석한 허 대표는 “고향 임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던 중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기부의 뜻을 전하며 고향사랑을 몸소 실천하였다.

임실군 농촌지도자회 박세일 회장[사진=임실군]
임실군 농촌지도자회 박세일 회장[사진=임실군]

이어, 같은 날 농촌지도자회 임실군연합회(회장 박세일)도 군수실을 방문해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농촌지도자회 임실군연합회는 농업발전을 선도하고 친환경농업의 선구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 화합과 결속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박세일 회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를 양성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는 회원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았다”며 “장학금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어 후일에 더 큰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심 민 군수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각계각층에서 장학금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지역인재 육성의 알찬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 운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