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사진=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사진=의원실)

[한국농어촌방송/무주=고달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당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 의원에 선정되며 임기 4년 동안 빠짐없이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안호영 의원은 20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에서 전북 현안을 집중해 질의했다.

이와 함께 새만금 투자유치를 위한 인센티브 전략마련과 투자유치 전략유치 및 전담인력 확대, 수소충전소 확대 및 수소시범도시 선정 필요성을 역설 하는 등 전북의 새만금과 수소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질의해 정부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민생의 중요성을 말하며 직결된 주거복지, 공공근로자 노동자들의 처우개선, KTX 환경 개선 등을 요구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화두가 되었던 타다, 카카오 택시 등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자와 택시업 종사자간의 상생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등 중앙 및 전북 관련 대형 이슈에 대해서도 맹 활약했다.

안 의원은 “당에서 객관적 평가 기준을 통해 뽑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에 4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국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국민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대변 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