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익산공장 대상 안전관리 실태점검

[한국농어촌방송/전북=하태웅 기자] 전북소방본부(본부장 홍영근)와 소방청이 27일 ㈜만도 익산공장(익산시 팔봉동 소재)을 대상으로 겨울철 ESS설비 합동 화재안전점검에 나섰다.

소방청 차장(소방정감 김홍필)은 업체 현황 및 소방안전관리 계획 등 브리핑 청취 (사진=전북도)

 

이번 합동점검은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에너지저장장치 안전성 여부 등 및 공장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의 주요내용으로는 △공장시설의 소방계획 적정성, △ ESS설비 안전관리 현황 점검, △위험물제조소등 안전관리 실태점검 등을 집중 확인하였다.

소방청 차장(소방정감 김홍필)은 업체 현황 및 소방안전관리 계획 등 브리핑 청취 후 공장 내를 점검하며, 공장장 등 관계자에게 겨울철을 맞아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물 취급 주의 등 화재 안전관리를 당부하였다.

소방청 차장(소방정감 김홍필)은 업체 현황 및 소방안전관리 계획 등 브리핑 청취 (사진=전북도)

 

홍영근 소방본부장은 “겨울철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를 맞아 특히 위험물을 많이 취급하는 공장시설 등의 안전관리가 중요하므로, 우리 전북소방도 민간업체와 협력을 바탕으로 전라북도 민관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하여 겨울철 화재발생 피해 저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겨울철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 ㈜만도는 1972년 본사 설립 이래, 1995년 1월 익산공장이 설립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생산제품으로는 현가장치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익산 대표 기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