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클과 기술연계로 음료시장 새 강자 부상....(유)삼각FMC웰빙랜드
상태바
국클과 기술연계로 음료시장 새 강자 부상....(유)삼각FMC웰빙랜드
  • 하태웅 기자
  • 승인 2019.12.2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클 기술인프라 활용… 12.27. 투자MOU 체결

[한국농어촌방송/전북=하태웅 기자]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 이하 “지원센터”)는 지난 27일 알로에·과즙·탄산·커피 등 음료 수출기업인 “(유)삼각FMC웰빙랜드(대표 김봉길)”와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삼각FMC웰빙랜드(대표 김봉길)”와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를 위한 MOU를 체결 (사진=지원센터)

 

지원센터는 이어 (유)삼각FMC웰빙랜드는 자체적으로 보유 중인 기술력과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다양한 R&D인프라를 활용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음료산업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분양계약은 내년 초 체결할 예정이고 투자면적은 30,044㎡(9,088평), 투자금액 300억원, 고용인원은 120여명 이라고 덧붙였다.

(유)삼각FMC웰빙랜드는 알로에·과즙·탄산·커피 등 다양한 페트음료와 파우치음료, 피클을 생산하고 있는 음료 전문기업으로 현재 미주지역 외 해외 40여개국에 수출 중인 알로에음료의 올해 수출 달성액은 2천만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삼각FMC웰빙랜드는 모기업인 (유)삼각FMC가 본래 식품제조 자동화기계와 구조물 제조 전문기업이어서, 식품기계에 대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발전해왔기 때문에 향후에도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최근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 삼조바이오텍(플루란·4,774㎡)·뷰티바이오(변비개선제·6,318㎡)를 비롯해 (유)치킨스토리(육가공·2,969㎡)·(유)푸른채(채소가공·4,238㎡)·㈜가보자(식혜·4,400㎡)·(유)늘채움푸드(수산물가공·3,374㎡)·㈜라라스팜(두부·11,689㎡)등 7개사가 분양계약을 체결, 분양이 잇따르고 있어 산업단지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국가클러스트와 공단전경, 분양이 잇따르고 있어 산업단지 활성화에 청신호 (사진=지원센터)

 

이로 인해 현재까지 분양기업수는 88개사, 분양률은 공고면적 대비 52.7%를 기록 중이며 향후에도 HMR업계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프레시지를 비롯 ㈜유에스파마텍코리아·참들나라·㈜글로벌우제 등 4개사가 분양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지원센터 윤태진 이사장은 “성장잠재력이 큰 음료기업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결정한 것은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3대 R&D센터뿐만 아니라 HMR기술지원센터·소스산업화센터 등을 통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은 물론이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