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번개팅 with 김한일 - 다양한 거북이들

[한국농어촌방송/교통뉴스 = 김종훈/민준식 기자] 우리나라 애완동물 시장은 여전히 현재 진행 중으로 계속 발전 가능성과 실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다양한 애완동물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애완동물들을 위한 수제간식과 기호식품 등이 등장하면서 보다 유익한 보살핌으로 동물들과 함께 생활하며 시간을 함께 보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출산과 고령화 인구 문제가 늘어나는 추세에 애완동물을 보유하는 인구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시장의 규모 역시 지속적인 성장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에 관련하여 전문가 및 인재를 양성을 할 수 있는 애완동물 관리 전공이 마련되어 있으며, 관련된 직업 및 산업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현장 실무 인력을 기대할 수 있고 신규 직업의 출현을 보다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명산업 전문학사 및 학위를 통한 전문 양성 등 본인의 적성과 소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이 존재하며, 이같이 반려동물 관련 창업에 관련해 반려동물 산업과 동물보호 활동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기반이 형성되어 있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애완동물 관련된 전공이 개설되어 있는 대학교는 그리 많지 않으며, 여전히 전문 인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파충류는 특수동물 사육으로서 강아지와 고양이 그리고 조류와 같이 언어적(사운드)구사를 할 수는 없으며, 반려동물로서 상당 부분 그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전문성과 그에 따른 지식의 발전을 요하는 부분이 많고, 양서 파충류는 대부분 그들의 서식지와 아주 흡사한 환경을 제공하여 사육되지만 사육되는 동물과 인간의 이해관계 및 동물들의 행동에 따른 원인 파악에 대해서는 접근하기 매우 어렵고 낯설어 기본적인 사양관리에서 머물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본 영상에서 소개 되는 거북이 종류는 네로우브릿지, 악어거북, 늑대거북, 레이져백, 핑크벨리 사이드넥 터틀입니다.

중미산 늑대거북(멕시칸 늑대거북) 1아종을 제외하고 나머지 거북이 종류들은 오래전부터 마니아층이 형성되었으며, 특히 레이져백과 네로우브릿지는 대다수의 입문 사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멕시칸늑대거북 #네로우브릿지 #특수동물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