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8회째...농협·한국단감연합회, '2016 단감데이' 행사 개최

[한국농어촌방송=권희진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와 (사)한국단감연합회(회장 안승하)는 3일 농협하나로유통 삼송유통센터에서 ‘다정다감!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2016 단감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단감데이’는 단감을 통해 부모형제와 친지, 이웃 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지난 2009년에 제정돼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 농협중앙회와 (사)한국단감연합회는 3일 농협하나로유통 삼송유통센터에서 '다정다감!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2016 단감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노하빈 기자

이날 행사에서는 ▲2016 단감데이 기념식 ▲단감 효능 및 레시피 홍보 등 소비촉진 켐페인 전개 ▲단감 시식 및 나눔 행사 ▲인증샷 코너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비타민 A와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과일로 알려진 단감은 해독작용 및 면역력 증강 효과와 함께 면역성 질환 예방, 시력유지, 피부미용, 지혈효과, 니코틴 배출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연구에서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변비예방과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타닌 성분은 설사나 위궤양 증세 호전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3일 농협하나로유통 삼송유통센터에서 열린 '2016 단감데이 행사'에서 안승하 한국단감연합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노하빈 기자

한국단감연합회 안승하 회장은 “농협과 한국단감연합회는 소비자 가정에 더 좋은 품질의 단감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단감 농가의 소득안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국산 단감을 보다 자주 찾아 주시기를 소비자들께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