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백화점 2020년 1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백화점 2020년 1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 김규석 기자
  • 승인 2020.01.03 0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백화점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6,505,3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538,634개와 비교하면 13.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백화점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백화점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1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112 미디어지수 684,679 소통지수 678,977 커뮤니티지수 287,862 사회공헌지수 86,8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9,46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92,776와 비교하면 5.38% 하락했다.

​2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136 미디어지수 367,078 소통지수 613,937 커뮤니티지수 287,818 사회공헌지수 97,7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6,73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52,093와 비교하면 5.44% 하락했다.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032 미디어지수 505,733 소통지수 356,689 커뮤니티지수 144,718 사회공헌지수 37,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2,67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34,201와 비교하면 32.20% 하락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백화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538,634개와 비교하면 13.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96% 상승, 브랜드 이슈 17.11% 하락, 브랜드 소통 7.84% 하락, 브랜드 확산 34.72% 하락, 브랜드 공헌 27.61% 하락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백화점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백화점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이다.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