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화장품 전문점 2020년 1월 브랜드평판...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화장품 전문점 2020년 1월 브랜드평판...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 김규석 기자
  • 승인 2020.01.06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12월 3일부터 2020년 1월 4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3,913,7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7,082,559개와 비교해보면 11.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아리따움,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스킨푸드, 잇츠스킨, 홀리카홀리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1,100 미디어지수 2,746,112 소통지수 2,103,185 커뮤니티지수 853,610 사회공헌지수 85,7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39,766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55,138와 비교하면 12.09%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580 미디어지수 857,344 소통지수 998,019 커뮤니티지수 292,560 사회공헌지수 63,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1,315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64,967와 비교하면 15.86% 하락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730 미디어지수 428,672 소통지수 1,307,364 커뮤니티지수 449,648 사회공헌지수 20,0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7,512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32,338와 비교하면 39.12% 하락했다.

​4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570 미디어지수 798,592 소통지수 438,273 커뮤니티지수 141,144 사회공헌지수 37,9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1,515 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39,342와 비교하면 7.94% 상승했다.

​5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760 미디어지수 158,848 소통지수 824,274 커뮤니티지수 324,472 사회공헌지수 51,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8,398 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16,234와 비교하면 18.74% 하락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1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19년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7,082,559개와 비교해보면 11.70%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8% 하락, 브랜드이슈 26.14% 하락, 브랜드소통 5.19% 하락, 브랜드확산 2.86% 하락, 브랜드공헌 24.6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3일부터 2020년 1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