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압구정동에 미디어 활용한 공공조형물 설치 …
테마가 있는 디자인거리 조성

미디어 스트리트 (사진=강남구)
미디어 스트리트 (사진=강남구)

[한국농어촌방송 = 박정아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테마가 있는 디자인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연말 신사동·압구정동에 미디어를 활용한 공공조형물을 설치했다.

구는 가로수길을 관광명소로 활성화하기 위해 신사역 7번 출구 앞에 가로 9m, 세로 3.75m의 미디어아트월 ‘다이내믹 그리드’를 설치했다. 조형물 후면부에는 이끼류·사철식물로 꾸민 녹화벽면(그린월)이 조성돼 공기를 정화하고, 전면부에는 미디어파사드가 야간 시간대 볼거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청담 한류스타거리에 설치된 ‘미디어스트리트’는 12개의 미디어폴을 통해 한류스타의 영상을 송출하며, 사람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아트 영상과 모나리자·고흐 등 세계 명화를 한류와 접목시킨 자화상을 소개하는 등 흥미를 높였다.

한편 구는 양재천 영동4교 고가하부에 포토존 ‘양재천문대’를 조성했다. ‘강남의 밤’을 주제로 야간에 LED조명과 네온사인이 빛을 발하도록 했으며, 포토액자·그네·가로등·조형물(슈퍼문) 등을 마련했다.

양재천 영동4교 고가하부에 포토존 ‘양재천문대’ (사진=강남구청)
양재천 영동4교 고가하부에 포토존 ‘양재천문대’ (사진=강남구청)

공승호 뉴디자인과장은 “언제 어디서든 강남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하고 품격 있는 문화콘텐츠를 개발해 ‘미래형 매력 도시, 강남’의 자생력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