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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분석] 농업기술센터 11월 브랜드평판....1위 청도군, 2위 고양시, 3위 아산시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7.11.27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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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기술센터 브랜드평판 2017년 11월 분석결과, 1위  청도군  2위 고양시 3위  아산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2017년 10월 25일부터 2017년 11월 26일까지의 169개 지역별 농업기술센터 브랜드 빅데이터   23,682,866 개를 분석하여  지역별 농업기술센터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지수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11월 분석에는 서울시와 광역시 농업기술지원센터를 제외하였다.

농업기술센터 브랜드평판 2017년 11월 분석결과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가를 측정하고 있다. 분석방법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디지털 빅데이터 분석으로 검색지표, 방문지표, 전환지표, 소통지표, 소셜지표를 추출하여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서 브랜드 데이터를 지수화했다. 
 

농업기술센터 브랜드평판 2017년 11월 분석결과

2017년 11월  지역별 농업기술센터 브랜드평판 30위는 청도군, 고양시, 아산시, 성남시, 용인시, 수원시, 당진시, 하남시, 안산시, 부천시, 안성시, 세종시, 화성시, 의왕시, 서귀포시, 영주시, 고성군, 평택시, 군산시, 남양주시, 청주시, 동두천시, 상주시, 나주시, 창원시, 양주시, 천안시, 익산시, 경산시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청도군 농업기술센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840 소통지수  6,555 커뮤니티지수  828,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0,490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55.13%이다. 

2위,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1,741 소통지수   8,970  커뮤니티지수  372,7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499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68.13%이다. 

3위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7,580  소통지수 14,835 커뮤니티지수  333,5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008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74.16%이다. 

4위, 성남시 농업기술센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877  소통지수  23,115 커뮤니티지수  311,8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810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53.17%이다. 

5위,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3,852 소통지수  61,065 커뮤니티지수  222,3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290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71.32%이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 구창환 센터장은 "2017년 11월 지역별 농업기술센터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청도군 농업기술센터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 분석에서는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브랜드 74.16%로 가장 높게 나왔다.  앞으로도 지역별 농업기술센터 브랜드평판을 지속적인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사회공헌지수와 소비자지수를 추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169개 지역별 농업기술센터 브랜드평판에 대해서 2017년 10월 25일부터 2017년 1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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