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순천=위종선 기자] 순천국유림관리소(소장 박상춘)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13일부터 관내 항공예찰을 실시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순천국유림관리소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항공예찰을 실시한다.(제공=순천국유림관리소)
순천국유림관리소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항공예찰을 실시한다.(제공=순천국유림관리소)

순천관리소는 항공예찰 조사는 8개 시·(여수, 순천, 광양, 구례, 담양, 화순, 고흥, 보성) 7ha를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산림청 헬기를 이용해 소나무 재선충병 담당 공무원과 소나무재선충병 모니터링센터 직원 등 40여명이 실시한다.

특히 피해가 극심한 지역과 선단지 등을 중심으로 집중예찰을 실시하고 올해 발생 추이를 파악해 구체적인 방제계획을 수립한 뒤 1월 말부터 본격적인 방제에 나설 계획이다.

또 항공예찰 조사에서는 관리소와 지자체가 합동으로 재선충병 발생지역뿐만 아니라 확산 우려가 있는 인근 지역까지 예찰을 강화함으로써 피해지역이 누락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순천관리소 박상춘 소장은 이번 항공예찰을 통해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발생을 조기에 파악해 정밀조사 등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효율적인 방제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