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가구 상장기업 2020년 1월 브랜드평판...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가구 상장기업 2020년 1월 브랜드평판...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 김규석 기자
  • 승인 2020.01.14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2월 12일부터 2020년 1월 1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4,98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64,382개와 비교하면 3.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지누스, 에이스침대, 퍼시스, 현대리바트, 시디즈, 에넥스, 코아스, 듀오백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2,640 미디어지수 628,663 소통지수 1,753,662 커뮤니티지수 1,863,794 시장지수 3,807,367 사회공헌지수 681,9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48,09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107,727와 비교하면 11.42% 상승했다.

​2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880 미디어지수 164,363 소통지수 41,507 커뮤니티지수 91,298 시장지수 2,999,334 사회공헌지수 63,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3,20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05,845와 비교하면 12.00% 하락했다.

​3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785,890 미디어지수 56,533 소통지수 182,875 커뮤니티지수 371,143 시장지수 831,635 사회공헌지수 61,9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0,0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82,582와 비교하면 3.88% 하락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64,382개와 비교하면 3.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30% 하락, 브랜드이슈 34.94% 하락, 브랜드소통 3.77% 하락, 브랜드확산 3.66% 하락, 브랜드시장 12.26% 상승, 브랜드공헌 19.4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12일부터 2020년 1월 1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