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는 10만 그루의 해송, 서해의 아름다운 풍광과 아름다운 일몰로 낭만적 여행지

[한국농어촌방송/신안=나복진·박정아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고길호) 증도의 ’한반도해송숲’이 서해를 테마로 한 12월의 걷기 여행길 10선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서해를 테마로 한 12월의 걷기 여행길 10선에 선정된 '한반도해송숲' (사진=신안군청)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대표 정창수)는 매월 이달에 걷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선정하며,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는 달이자 한 해가 마무리되는 달인 12월에는 서해를 테마로 10선을 선정했다.

'서해를 테마로 한 12월의 걷기 여행길 10선'에 선정된 신안 증도 ‘한반도 해송숲’은 시린 겨울의 서해에서도 포근함을 주는 곳이다. 

차가운 바람을 10만 그루의 해송(곰솔)이 막아주고 있어, 서해의 아름다운 풍광과 황금빛 일몰을 바라보며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여행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이다.

신한 증도 '한반도 해송숲' 걷기 여행길에서는 태평염전(회장 손일선)의 '소금동굴 힐링체험'과 엘도라도리조트(대표 김광중)의 '해수테라피'로 힐링체험이 가능하다.

신안의 천일염을 이용한 태평염전 '소금동굴 힐링체험'을 통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으며 아토피와 기관지 치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엘도라도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해수테라피(해수찜)’는 증도의 청정바닷물을 데워 유황석과 아로마, 약초를 넣어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한국 관광 100선,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신안 증도' (사진=신안군청)

고길호 신안군수는 “증도 한반도해송숲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천년의 숲 부문에서 공존상을 수상하였으며 전남도 대표 관광 상품인 ’해도림‘으로 선정된 바 있다”며,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사시사철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 증도는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한국 관광 100선,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로서 매년 8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