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전북=하태웅 기자] 도 소방본부(본부장 홍영근)는 29일 소방청과 합동으로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을 대상으로 겨울철 산업단지 공장시설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세아베스틸은 1955년 창립, 1993년 군산공장이 설립되었으며, 주요 취급 품목은 특수강, 합금강 등이다.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을 대상으로 겨울철 산업단지 공장시설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했다(사진=전북소방)

 

이번 점검은 화재발생 시 많은 피해가 우려되는 산업단지 내 대형 공장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소방안전관리 계획 등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주요내용으로 ▲ 소방계획 적정성 여부 ▲ 많은 열을 사용하는 단조·열처리 시설의 안전관리 실태 ▲ 소방시설 관리 적정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였다.

합동점검에 참여한 소방청 119구조구급국장(소방감 김일수)은 열처리 공장 등 화재취약 시설을 점검하며 관계자에게 겨울철 화재예방 및 화기 취급 주의 등 안전관리를 당부하였다.

겨울철 화재예방 및 화기 취급 주의 등 안전관리를 당부하는 소방청 119구조구급국장(소방감 김일수) (사진=전북소방)

 

홍영근 소방본부장은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겨울철에 도내 화재 저감을 위해 특히 산업단지 내 관계자의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유기적인 민·관 협력체계를 견고히 다져 도내 산업단지 화재 발생 저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