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백화점 2020년 2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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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데이터분석 ] 백화점 2020년 2월 브랜드평판...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 김규석 기자
  • 승인 2020.02.04 05: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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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백화점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7,045,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505,309개와 비교하면 8.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백화점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백화점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2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구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2,824 미디어지수 502,387 소통지수 668,260 커뮤니티지수 351,072 사회공헌지수 79,8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4,3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69,463와 비교하면 4.38% 하락했다.

​2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056 미디어지수 357,038 소통지수 793,779 커뮤니티지수 452,361 사회공헌지수 85,0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9,2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56,736 와 비교하면 21.88% 상승했다.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00,512 미디어지수 402,841 소통지수 412,859 커뮤니티지수 185,721 사회공헌지수 33,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5,2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82,677와 비교하면 3.32% 하락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백화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505,309개와 비교하면 8.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45% 상승, 브랜드 이슈 20.18% 하락, 브랜드 소통 15.35% 상승, 브랜드 확산 58.90% 상승, 브랜드 공헌 8.23% 하락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백화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이다.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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