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 리조트 11월 브랜드평판...1위 한화리조트, 2위 용평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상태바
[빅데이터분석] 리조트 11월 브랜드평판...1위 한화리조트, 2위 용평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7.11.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조트 브랜드 2017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11월 리조트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용평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중에서 휘닉스파크, 곤지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오크밸리, 무주덕유산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리솜리조트, 금호리조트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17년 10월 28일부터 2017년 11월 2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5,677,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133,459 개보다  37.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리조트 브랜드 2017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11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화리조트,  용평리조트,  하이원리조트,  휘닉스파크,  곤지암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오크밸리,  금호리조트, 리솜리조트   순이었다. 

1위,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967  미디어지수  405,924  소통지수 185,608  커뮤니티지수  353,106  사회공헌지수  200,7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5,3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12,987보다  0.94% 하락했다.

2위, 용평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286  미디어지수  389,134  소통지수 149,580  커뮤니티지수 140,166  사회공헌지수   29,1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2,2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42,647보다  93.92% 상승했다.

3위, 하이원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805  미디어지수  193,579  소통지수  77,939  커뮤니티지수   97,625  사회공헌지수  25,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1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45,665보다   41.62% 상승했다.

 

리조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1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리조트가 1위를 기록했다.  겨울 스포츠 시즌과 평창올림픽 이슈가  리조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량을 증가시키고 있었다.  하지만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부정적 비율이 증가하는는 패턴도 발견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리조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조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10월 28일부터 2017년 11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