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확진자 발생 후 유관기관과 협력 대응
대책회의 열어 버스⋅택시 방역현황 상세 파악
부천시, 운수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현장점검

[한국농어촌방송/교통뉴스 = 공희연 기자] 지방자치단체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대중교통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북도는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와 총력 대응을 위한 대중교통 유관기관 예방 대책회의를 열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대책회의는 지난달 도내에서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 도민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버스운송사업조합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전북도 최용범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전북고속, 전북여객, 호남고속, 대한고속, 전주고속, 대한관광리무진, 법인택시조합, 개인택시조합 등 관련 사업자와 단체 대표 12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신종 코로나 관련 정보 공유 및 그간 추진사항, 버스와 택시 방역현황, 현 사태의 조기 종식을 위한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전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차단 대응을 위해 철저한 검역과 소독은 물론 배너·현수막 설치, 안내방송 등을 통한 감염병 예방수칙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사진=부천시 제공
사진=부천시 제공

 

부천시도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와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방역을 강화하고 버스와 택시, 도시철도 등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시는 시내버스와 택시, 도시철도, 소풍터미널 운수종사자 등에 마스크 2만1000개와 손소독제 2200개를 배부하고 1일 1회 소독 실시를 요청했다.

또한 부천도시공사 운영하는 특별교통수단 72대에 대해서도 매일 소독을 실시하고 모든 차량에 손소독제와 승객용 마스크를 비치·배부하도록 했다.

시는 현장 점검반을 편성해 택시승차대와 가스충전소, 버스정류소 등을 현장 점검해 운전자의 마스크 착용, 차량 내 손소독제 비치·감염병예방수칙 안내 홍보문 부착 여부 등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부천을 지나는 1호선, 7호선, 서해선 등에 감염 예방 및 대응요령 안내 방송과 열차내부, 에스컬레이터, 화장실 등의 소독횟수 증대를 지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