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엄재성 기자] (사)소비자시민모임(회장 : 김자혜)은 2016년도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사업 평가를 토대로 총 41개(한우 26개, 돼지 14개, 계란 1개) 브랜드를 2017년 인증 브랜드로 선정하고, 11월 16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서울 여의도)에서 ‘2016 제13회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발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은 소비자가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의 축산물을 선택 소비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유통, 판매단계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축산물의 위생·안전·품질 관리 등을 평가하여 선정하고 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평가를 위해 축산 관련 전문가로 현지실사단을 구성하여, 시·도에서 추천 받은 축산물브랜드의 서류 및 현장 평가를 실시하였다. 현지실사단의 평가결과를 토대로 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41개 브랜드를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으로 선정하였다. 본 평가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의 협조를 받아 평가를 진행하였다.

이번 선정된 우수 축산물 브랜드는 총 41개의 축산물 브랜드로 한우 26개 브랜드, 돼지 14개 브랜드, 계란 1개 브랜드이다. 선정된 우수 축산물 브랜드의 인증기간은 내년 1년간이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우수 축산물로 인증 받은 브랜드에 대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도록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