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숙 ISO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취득
재난안전 예방 및 건강ㆍ보건에 대한 국내외 경쟁력 확보

[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재)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 송현만)산하 서울장학숙(원장 정종복)은 2월 17일 11시 서울시 방배동 소재 서울장학숙 중 회의실에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서울장학숙 ISO45001 인증서 전달식(사진=전북도청)
서울장학숙 ISO45001 인증서 전달식(사진=전북도청)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새로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수준의 국제인증으로, 기업의 특성에 따라 존재하는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의 시스템을 평가하는 제도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수여한다.

전라북도서울장학숙은 입사생과 임직원들의 재난 안전예방 및 안전한 먹거리 등 안전과 보건에 대한 국제표준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외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또한 ISO 45001 인증 취득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협력하여 위험요소를 도출하고 시정조치 절차를 진행하면서 보다 체계화하기 위해 매뉴얼, 프로세스 및 지침서를 국제기준에 부합하도록 제정하여 경영 전반에 적용했다.

정종복 서울장학숙 원장은 이번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통해 기관 내 "안전보건경영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확보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내부 교육을 시행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정착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