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복귀도 축하하고, 화훼농가도 돕고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김보람 기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돕고, 격리자의 일상 복귀를 축하하는 1석2조 행사가 광산구에서 잇달아 열렸다.

광산구, 광주원예농협 꽃 나눔 행사 사진 (제공=광주광산구)
광산구, 광주원예농협 꽃 나눔 행사 사진 (제공=광주광산구)

18일 정일기 광주원예농업협동조합 조합장이 구청 1층 로비에서 꽃 나눔 행사를 갖고 출근하는 공직자 등에게 장미 1,000송이를 나눠줬다. 이 행사는 광주원예농협이 지역 화훼농가에서 꽃을 구매해 마련된 것이다.

코로나19 감염병에 따라 졸업·입학식이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 농가를 돕고 지역민 사이에서 화훼류 소비촉진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취지였다.

하루 전인 17일 투게더광산나눔문화재단은 광산구의 도움으로 코로나19 감염병 격리에서 벗어난 주민들에게 그간 인내해준 데 대한 감사와 건강한 지역사회 복귀를 축하하는 의미를 담은 ‘응원꽃’을 전달했다.

응원꽃은 14일 청소용역업체 (주)더불어락 이철승 대표가 격리 해제 주민에게 써달라며 투게더광산나눔문화재단에 기탁한 상품권 500만원으로 마련됐다.

광산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졸업식과 입학식 등 많은 행사가 취소돼 화훼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때, 지역사회의 정성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본다”며 “화훼농가는 물론이고 골목상권 상인들과 지역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번영의 길로 나갈 수 있도록 광산구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