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레저 상장기업 2020년 2월 브랜드평판... 1위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레저 상장기업 2020년 2월 브랜드평판... 1위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 김규석 기자
  • 승인 2020.02.19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2월 18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872,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640,343개와 비교하면 11.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강원랜드, 호텔신라,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GKL, 아난티, 용평리조트, 이월드, 신세계푸드, 노랑풍선, JTC, 시공테크, 디딤, 남화산업, 해마로푸드서비스, MP그룹, 세중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강원랜드 ( 대표 문태곤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342 미디어지수 647,508 소통지수 1,454,626 커뮤니티지수 654,349 시장지수 14,377,549 사회공헌지수 574,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05,4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762,566와 비교하면 7.88% 하락했다.

​2위, 호텔신라 ( 대표 이부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121 미디어지수 1,048,470 소통지수 3,642,040 커뮤니티지수 706,364 시장지수 9,531,490 사회공헌지수 106,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75,287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065,909와 비교하면 1.19% 하락했다.

​​3위, 하나투어 ( 대표 박상환, 김진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3,808 미디어지수 598,303 소통지수 6,747,750 커뮤니티지수 3,036,691 시장지수 1,502,159 사회공헌지수 833,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2,23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809,864와 비교하면 26.80% 하락했다.

​4위, 파라다이스 ( 대표 박병룡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385 미디어지수 873,115 소통지수 5,395,162 커뮤니티지수 789,119 시장지수 4,479,492 사회공헌지수 115,5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01,81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25,889와 비교하면 5.60% 하락했다.

​5위, 모두투어 ( 대표 우종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5,182 미디어지수 381,072 소통지수 2,004,651 커뮤니티지수 2,580,300 시장지수 781,754 사회공헌지수 546,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79,54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76,612와 비교하면 41.46% 하락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강원랜드 ( 대표 문태곤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강원랜드 브랜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국인이 출입가능한 카지노, 고품격 호텔과 컨벤션센터 및 콘도, 스키장, 골프장 등을 갖추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2월 레저 상장기업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640,343개와 비교하면 11.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55% 하락, 브랜드이슈 8.81% 상승, 브랜드소통 8.93% 하락, 브랜드확산 10.97% 상승, 브랜드시장 9.79% 하락, 브랜드공헌 20.3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2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0년 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는 강원랜드, 호텔신라,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GKL, 아난티, 용평리조트, 이월드, 신세계푸드, 노랑풍선, JTC, 시공테크, 디딤, 남화산업, 해마로푸드서비스, MP그룹, 세중 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