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MICE협회, 온라인 MICE 연수원 신규과정 오픈
상태바
(사)한국MICE협회, 온라인 MICE 연수원 신규과정 오픈
  • 신승호기자
  • 승인 2020.02.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CS기반 회의기획 과정 전반을 다루는 커리큘럼 구성

- ‘MICE 라이브 콘텐츠’, ‘MICE 커리어 뉴스’ 등 실무현장을 담아낸 교육 콘텐츠 개발

 

[신승호 기자] 한국MICE협회(회장 김응수)는 온라인 MICE 연수원(이하 연수원) 신규 과정으로 ‘MICE 회의 기획 과정’, ‘MICE 라이브 콘텐츠’ 를 개발해 오픈한다.

‘MICE 회의 기획 과정’은 총 43차시로 구성되었으며 18년도에 개발된 21차시에 △회의 홍보 마케팅, △회의 인력 관리, △회의 현장 조성, △회의 위기 관리 등 신규 19개 차시와 △MICE 공정 거래 3개 차시가 함께 추가 되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MICE 라이브 콘텐츠’는 실제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콘솔, 운영사무국, 리허설 장소 등을 직접 촬영하여 제작된 교육 콘텐츠로, △아시아미래포럼과 △서울카페쇼의 생생한 현장과 행사 운영의 노하우를 각 장소별로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MICE 커리어 뉴스’의 신규 콘텐츠 4종을 추가하였으며 MICE 센터, 뷰로, 시스템, 통번역 등 각 업종별 소개와 채용에 대한 정보를 담아 MICE 입문자에 대한 업계 이해도와 채용 연계를 높이고자 했다.

연수원 홈페이지는 2018년 초에 오픈하여 MICE 입문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약 없이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으며, 현재 약 2,000명의 가입자가 이용하고 있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MICE협회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