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종사원 약 40여명...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임실군,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종사원 약 40여명... 안전교육 실시
  • 박태일 기자
  • 승인 2020.02.2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종사원 (사진=임실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종사원 안전교육 실시 (사진=임실군)

[한국농어촌방송/임실=박태일 기자] 임실군은 지난 18일 군청 농민교육장에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종사원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재해 예방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알렸다.

이번 교육은 쓰레기 없는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애쓰고 있는 환경미화원 및 운전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정기교육이다.

작업 특성상 사고 위험의 노출이 많기에 재해 예방 및 안전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특히 폐기물관리법 개정으로 올해부터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종사원 안전기준이 대폭 강화됐다.

이에 안전화, 안전조끼 등 보호장구 착용, 3인 1조 작업, 주간작업 등의 안전기준을 준수하도록 안내했다.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단 한건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의식 고취에 함께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종사원들이 재해 없는 안전한 사업장 및 근로환경을 조성해 나가기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