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오스카 상 수상, 케이푸드 확산의 디딤돌 구축
상태바
'기생충' 오스카 상 수상, 케이푸드 확산의 디딤돌 구축
  • 김미숙 기자
  • 승인 2020.02.2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2일부터 미국 아마존을 시작으로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 시작

[한국농어촌방송 = 김미숙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영화 ’기생충‘의 미국 오스카 4관왕 수상을 적극 활용하여, 오는 2월 22일부터 미국 대표 온라인몰인 아마존(AMAZON)을 시작으로 베트남·인니·태국 등에서 ’한국식품 온라인 판촉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미국 아마존에서는 ’오스카 4관왕 기념, 한국 식품 4개 고르면 1개는 무료‘ 이벤트를 개최하여, 영화 속에서 노출되었던 식품*과 온라인몰에서 인기있는 ’수출 농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이 혼합한 짜파구리가 기생충이 개봉할 때마다 현지 요리 사이트와 인기 검색어로 오르고 있음 / 검색어– jjapaguri, 기생충라면(parasite ramen)

* 팩키지(예) : 짜파구리(메인)+글루텐프리쌀가공품 / 불닭볶음면+알로에음료 / 스낵류+소주 등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이와 더불어 미국 현지에서 구매 가능한 신선농산물인 ’신고배‘와 ’팽이·새송이 버섯‘도 아마존에 입점, 특별 판촉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을 위해, 인도네시아에서는 큐텐(Q10), 베트남은 라자다(Lazada), 태국은 쇼피(Shopee) 등 신남방 국가 중심으로 3월 중 ’영화 속 이슈식품‘ 온라인 특별 판촉전을 병행할 계획이다.

* 참여 이벤트 : 나만의 요리법(한국 라면 맛있게 먹는 법, 한국 고추장으로 만든 떡볶이 등) 동영상 올리면 영화에서 나왔던 한국 스낵류 팩키지 제공

또한, 기생충 영화의 오스카 후광에 맞물려 경제적 효과를 내기 위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관*(CGV Source Mall)내 한국 식품 홍보 부스를 설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 기생충 미국 내 상영 확산 : (~’20.1월) 3개소 → (‘20.2월) 1,060 → (’20.2월~) 2,000(p)

미국 현지 유명 유튜버와 함께 영화 속에 나왔던 한국 식품 먹는 모습 및 방법을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 배포하고 콘텐츠에 한국 식품 구입 가능한 온라인몰 링크 연동 등 구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 유튜버가 직접 영화 속 한국 음식 만들어보기, 한국 식품 ‘밀키트’ 소개(라면+전략 품목) 등

홍보부스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한국 식품을 소개하고 ‘한국 식품 먹는법’, ‘한국 식품 활용한 나만의 요리법’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미국 주류 시장 내 한국 농식품을 알리고 확산시킬 계획이다.

김상진 수출진흥과장은 “한때 드라마의 인기로 중국에서 ’치맥‘ 바람이 불어, 우리나라 맥주 수출이 늘었던 것처럼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것은 또 다른 한류”라면서, “이 기회를 활용하여 한국 식품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