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센티브 특별교부세 1억 5천만 원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영광=이계선 기자] 영광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평가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아 ‘대상’ 수상과 함께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1억 5천만 원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영광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평가 ‘대상’ 수상 (사진=영광군청)
영광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평가 ‘대상’ 수상 (사진=영광군청)

이번 평가는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설치 운영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통합민원실 설치 노력도, 운영 활성화 추진 및 우수사례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영광군은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영광군에서는 작년 10월에 전남 도내 1호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군청 별관에 설치 운영하여 국세·지방세 관련 업무를 동시에 처리하는 등 민원인 불편을 최소화해 왔다.

그동안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결과 7,000여 건의 민원을 처리하였으며 통합민원실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마을 세무사와 함께하는 국세·지방세 통합 상담의 날을 운영 무료 상담을 실시하는 등 군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올해부터 시행되는 지방소득세 독자신고에 따른 신고센터로 활용함은 물론 군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세무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