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권 견제할 선봉주자…젊은 보수 나서야”

김유근 전 경남도지사 후보가 미래통합당 후보로 21대 총선 진주갑 출마를 선언했다.
김유근 전 경남도지사 후보가 미래통합당 후보로 21대 총선 진주갑 출마를 선언했다.

[한국농어촌방송/경남=강현일 기자] 김유근 전 경남도지사 후보가 미래통합당 후보로 21대 총선 진주갑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지사 후보는 20일 오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국회로 들어가서 정치를 개혁하고 폭주하는 현 정권을 견제하는 선봉주자가 되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정부를 견제해야 할 국회는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국회의원 숫자를 늘릴지 말지, 어떻게 하면 한자리라도 더 가지고 올지 싸우는 동안 국민의 삶은 뒷전이 됐고, 정부의 폭주는 점점 더 심해졌다”며 “특히 여당은 국회인지 청와대인지 알 수 없는 행동을 하고 있고, 이미 국민의 신뢰를 잃은 야당도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전 지사 후보는 “국민의 삶이 나아지려면 현 정권을 견제할 강력한 야당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신뢰받는 야당이 돼야 하고, 신뢰받는 야당이 되기 위해서는 보수를 개혁할 수 있는 사람이 중심이 돼야 한다”며 “국민들은 보수에게 말하길 올드보수로는 안된다. 젊은 보수가 나서야 할 때라고 말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통합당이 탄생됐는데 제가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에서 개혁의 선두주자로 나서겠다”며 “그동안 저는 16년 동안 벤처기업을 경영해온 일선 경제인으로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의 삶이 어떻게 하면 나아질지 방법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