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영광=이계선 기자]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난 23일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한코로나19 선별진료소 특별점검에 나섰다.

영광군수, 코로나19 방역소독 현장점검 (제공=영광군청)
영광군수, 코로나19 방역소독 현장점검 (제공=영광군청)

이날 현장점검에서 김 군수는 다중이용시설인 터미널, 터미널 주변상가, 경로당 출입문, 화장실 등 주민들의 접촉시설물에 대한 방역소독 실시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시가지 주변상가의 방역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주변 상가에 소독약품과 분무기를 공급하여 코로나 19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지시했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증가로 인한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되면서 지역 확산 우려가 고조됨에 따라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주기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에 온 힘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광군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수칙인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 마스크 착용 등 감염증 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수칙을 지켜 줄 것”을 당부하고 “경미한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을 시 응급실 방문을 자제하고 영광군보건소,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전화상담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