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16개동 4개 권역 분류‧각 권역별 업체 1곳씩 선정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이명준 기자] 광주 남구는 감염병 예방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하계 방역업무를 수행할 민간위탁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광주남구청 청사 사진 (제공=광주남구청)
광주남구청 청사 사진 (제공=광주남구청)

24일 남구에 따르면 ‘2020년 하계방역 민간위탁 업체 공개모집’이 오는 3월 9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남구는 관내 16개동을 4개 권역으로 분류 각 권역별 민간위탁 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참가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 사업자 및 법인 사무소가 광주시에 소재한 업체이면서 인력과 시설 및 장비 보유와 함께 산업안전재해 보험에 가입한 업체, 소독업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업체이다.

다만 관련법에 의해 처분을 받은 후 공고일 현재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업체이거나 타 지방자치단체와 2020년 방역 위탁 협약이 추진 중 이거나 계약이 완료된 업체는 참가 자격이 부여되지 않는다.

남구는 다음 달 6일 하계방역 민간위탁 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위탁 방역업체 선정 기준 및 추진 방향을 등을 안내하며 사업 설명회에 참여한 업체에는 가산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최종 업체 선정은 서류 심사 및 업체 장비 보유 현황 점검, 참가 업체의 하계방역 사업계획 발표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3월 30일 결정된다.

올해 하계방역은 오는 5월 11일부터 10월 15일까지 11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과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우수한 인력과 장비, 능력을 갖춘 민간업체에서 해당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